Bookshop USA Translation
 
  Korean Booklist News & Notice Site Map
 (0)
 
Total KRW 0
 Prices are tax excluded  
 
 
 
HOME > BOOK SHOP > BOOKS PUBLISHED BY SEOUL SELECTION    
 
길 잃은 곰
Price per Unit (piece): KRW 14,000
USD 9.91
Author: 전이수, 전우태
Publisher: 서울셀렉션
Pub. Date: Mar 2022
Pages: 68
Cover: Hardcover
Dimensions (in inches): 9.84 x 9.6 x 1.9
ISBN: 9791189809539
Language: Korean
Quantity:     
 
   
 
 
 
  Send to a friend
  Print
 
 
 

▶책 소개

 

 

그림 영재를 넘어 소년 작가로 성장한 이수와 동생 우태의 그림책

‘2021 P4G 서울 정상회의개막작!

 

『길 잃은 곰』은 SBS <영재발굴단>으로 이름을 알린 전이수 작가와 동생 전우태 작가가 공동 창작한 그림책이다. 푸른 바다가 있고 맑은 바람이 부는 제주의 자연 속에서 자란 이수, 우태 형제에게 자연은 가장 큰 영감을 주는 친구이자, 함께 성장하는 친구이다.

 

자연은 늘 저를 성장시켜 준다고 말하고 싶어요. 그리고 인간에게 없어서는 안 되는, 아주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죠. 어쩌면 우리는 함께 성장하는 친구 사이일지도 모르겠네요.”

 

『길 잃은 곰』은 두 형제가 소중한 친구인 자연을 지키기 위해 쓰고 그린 책이다. 빙하를 타고 제주도까지 떠내려온 곰과 제주도 소년 우태가 환경파괴와 기후변화에 따른 각종 문제를 겪으며 친구가 되어가는 이야기를 그렸다.

 

 

환경파괴와 기후변화에 우리가 얼마나 둔감한지, 경제적 이익을 위해 그보다 훨씬 소중한 것들을 망가뜨리고 있는 것은 아닌지 돌아보게 하는 이 작품은 ‘2021 P4G(기후변화 대응과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국제 협의체) 서울 정상회의개막작으로 선정되어 영상으로 상영되었다.

자녀와 함께 읽으며 곰은 왜 갈 곳 없는 처지에 놓였는지, 이렇게 환경을 파괴하는 생활방식을 지속해도 괜찮을지, 환경을 위해 지금부터라도 실천할 수 있는 일들은 무엇일지 이야기를 나눠보기에 좋은 책이다.

 

 


 

▶출판사 서평

 

 

밝은세상을 살면서도 눈이 먼사람들을 위한 책

 

『길 잃은 곰』은 제주도에 빙하가 떠내려오면서 시작된다. 북극에 있어야 할 빙하가 제주도에 나타났는데도, 사람들은 이것이 환경파괴가 빚어낸 대재앙의 결과라는 사실을 인식하지 못한다. 오히려 빙하를 깎아 빙수를 만들어 팔고, 빙산에 구멍을 뚫어 관광객을 모아 장사를 하는 등 욕망을 채우고 돈을 버는 일에만 골몰한다. 빙하를 타고 떠내려온 북극곰 역시 그들에게는 그저 구경거리일 뿐이다.

 

 

사람들이 만든 밝은 빛에 눈이 멀고

녹아내린 얼음에 발 디딜 곳을 잃었다.

세상은 전에 없이 밝아졌지만

길 잃은 곰에게는 어둡고 또 어둡다.

-전이수, <길 잃은 곰>

 

 

이수와 우태의 눈에 비친 오늘의 어른들은 『길 잃은 곰』 속의 사람들과 별반 다르지 않다. 환경이 파괴되고 지구는 신음하며 인간들에게 계속 경고를 보내고 있지만, 자연을 파괴하며 욕망을 채우고 돈을 버는 일에 너무나 익숙해진 나머지 환경파괴를 우려하는 목소리에 귀를 닫는다.

『길 잃은 곰』은 그 어느 때보다 ‘밝은’ 세상을 살면서도 정말 소중한 것을 보지 못하는 어른들세상을 올바른 방향으로 가꾸어 나가야 할 아이들을 위한 책이다.

 

 

두 소년 작가가 꼭 지켜주고 싶은 친구를 위해 쓰고 그린 그림책

 

이수가 동생들과 자주 거닐던 제주도 숲길. 그 숲길이 제주도에 제2공항을 만든다는 이유로 도로 확장 공사를 시작하며 사라진다.

 

“하루에 나무 몇 그루가 사라진 줄 아세요? 무려 900그루의 나무가 매일 베어졌어요. 그리고 우리는 그 길을 지나갈 때마다 느끼던 행복감을 잃어버렸고요. 저는 좀 더 빨리 목적지에 도착하는 것보다 숲길을 거닐며 기쁘고 행복한 감정을 느끼는 게 더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그래서 이수와 우태는 지금은 없어졌지만, 예전에는 울창했던 숲을 그림으로 그리고, 사람들에게 알리기 시작했다.

 

“나무가 사라지는 일은 우리 인간들의 이기적인 마음에서 비롯되었다고 생각해요. 지구는 지금도 말하고 있어요. 이대로 가면 안 된다고요. 그래서 나부터 실천하자고 생각했어요. 사실 세상을 바꾸려면 ‘나부터’가 가장 중요하죠.

 

여덟 살에 이미 환경보호 메시지를 담은 『꼬마악어 타코』를 그리고 쓴 이수와 우태에게 자연은 그저 보호해야 할 대상이 아니라 가장 큰 영감을 주는 친구이자 자신을 성장시켜 주는 친구이다. 그래서 글과 그림으로 꼭 지켜주고 싶은 친구인 자연을 위해 이 책을 쓰고 그렸다.

높아진 기온에 녹아버린 빙하를 타고 떠내려온 곰과 제주도에 살고 있던 ‘우태’가 만나 다른 동물 친구들과 함께 해양 쓰레기, 미세 먼지, 태풍 등 환경파괴와 기후변화에 따른 각종 문제를 겪으며 친구가 되어가는 이야기를 책에 담아냈다.

파괴되어 가는 자연을 바라보는 두 소년의 애틋한 마음이 담긴 이 책을 읽어 내려가다 보면 아이들의 눈에도 보이는 명백한 진실에 우리가 얼마나 눈을 감고 살아왔는지 새삼 깨닫게 된다.

 

▶저자 소개

 

전이수

동화작가. 2008년에 태어난 물고기자리 남자아이. 4남매의 맏이로서 언제나 엄마 생각, 동생들 생각을 먼저 하는 배려심 많은 아이지만, 여느 아이들처럼 매일매일 새로운 꿈을 꾸고 엉뚱한 생각을 많이 한다. 푸른 바다가 있고 맑은 바람이 부는 제주의 자연 속에서 재미난 그림을 그리고 있다.

8살이던 2016년 겨울 『꼬마악어 타코』를 시작으로 『걸어가는 늑대들』, 『새로운 가족』 등의 그림책과 그림 에세이 『소중한 사람에게』, 『나의 가족, 사랑하나요?, 『이수의 일기』, 에세이 『마음이 처음 만들어졌을 때부터』를 출간했다.

SBS <영재발굴단>에 소개된 이후 수차례의 개인전과 기획전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 오다, 지속적인 작품 활동과 사회 공헌 활동을 위해 제주시에 갤러리 ‘걸어가는 늑대들’을 만들어 미얀마 난민학교, 아프리카 친구들, 제주 미혼모 센터, 국경없는 의사회 등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돕고 있다. 『길 잃은 곰』은 ‘2021 P4G 서울 정상회의’ 개막식에서 영상으로 상영되었다.

 

전우태

2010년 가을 찾아온 지구별 여행자. 언제나 함께하며 믿고 따르는 이수 형과 함께 날마다 뛰어놀다 드디어 손에 연필과 붓을 쥐게 된 꼬마 시인. 형보다 더 엉뚱하고 자유로운 영혼의 소유자로, 주변 사람들의 얼굴에 미소를 짓게 하는 것이 사명인 소년이다.

 
 

Korean Booklist published in May...
Korean Booklist published in Apri..
Korean Booklist published in Aug...
Korean Booklist published in Jul...
Korean Booklist published in Jun...
Korean Booklist Published in May...
Korean Booklist Published in Apr...
Korean Booklist published in Mar...
Home | Products | About Us | My Account | Terms | Privacy Policy | Shipping & Handling Policy
B1 Korean Publishers Association B/D, 105-2, Sagan-dong, Jongno-gu, Seoul, 110-190, Korea
TEL : 02-734-9565 (in Korea) / 82-2-734-9565 (outside Korea) / FAX : 02-734-9563 / E-mail : hankinseoul@gmail.com
Business Registration Number : 101-81-90070 / Seoul Government Shopping Mall Registration Number : 01-1299
Copyright © 2012 SEOUL SELECTION. All Rights Reserved.                 Designed by Ebizcar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