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shop USA Translation
 
  Korean Booklist News & Notice Site Map
 (0)
 
Total KRW 0
 Prices are tax excluded  
 
 
 
HOME > BOOK SHOP > BOOKS PUBLISHED BY SEOUL SELECTION    
 
나는 강아지입니다
Price per Unit (piece): KRW 16,500
USD 14.02
Author: 이찬종
Publisher: 서울셀렉션
Pub. Date: Jun 2021
Pages: 312
Cover: Softcover
Dimensions (in inches): 5.51 x 7.87 x 0.7
ISBN: 9791189809478
Language: Korean
Quantity:     
 
   
 
  Send to a friend
  Print
 
 
 

책 소개

 

내가 정말 강아지를 제대로 키우고 있는 걸까?’

반려견에 대한 오해와 편견을 바로잡고 궁금증과 불안함을 해소해주는

 

 

반려견과 함께 자는 것이 반려견한테 좋을까?

산책 시 강아지가 냄새를 많이 맡게 하는 것이 좋을까?

하품은 강아지가 긴장을 풀려는의도로 하는 것일까?

목줄을 늘이면 반려견이 좀 더 자유롭다고 느낄까?

강아지들 사이에도 더 인기 있는 개가 있을까?

우리 집 개는 왜 산책만 나가면 심하게 짖어대는 걸까?

 

반려견을 키우는 보호자들은 궁금한 것이 많다. 더구나 개는 말을 하지 못하기에 반려견을 위한다고 생각해서 하는 행동을 진짜 반려견이 좋아하는지도 알기 힘들다. 그래서 때로는 사람의 기준을 강요하면서 반려견이 행복할 것이라 착각하기도 한다.

 

관심을 기울여 관찰하면 반려견이 원하는 것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내가 해주고 싶은 것이 아닌 그들이 필요한 것을 알아채는 것입니다.”

  • 머리말중에서

 

《나는 강아지입니다》는 생물학적으로 엄연히 다른 사람과 개가 가족으로 함께, 그리고 행복하게 살기 위해 어떤 노력이 필요한지, 반려견을 이해하려면 어떡해야 하는지를 다시 한 번 고민해보게 만든다. 아울러 이러한 고민과 강아지의 관점에서 세상을 바라보기’, ‘강아지가 진정 원하는 것을 파악하기라는 기본 원칙을 바탕으로 반려견과 보호자가 함께 행복해지는 양육법을 제안한다.

강아지를 키우고 있거나 강아지를 입양하려는 분, 강아지에 관심 있는 분들, 반려견의 문제행동이나 트라우마로 힘들어하는 분들에게 이 책을 권한다.

 


 

출판사 서평

<TV 동물농장> 이찬종 반려동물 행동교육 전문가가 제안하는

사람과개가함께행복해지는 반려견양육법

 

우리나라의 애견인구는 매년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다한국애견협회에 따르면 국내 애견인구는 이미 1,000만 명을 넘어섰고, 애견 수는 약 500만 마리가 될 것으로 추산된다. 이처럼 반려견을 기르는 인구와 반려견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증가하면서 반려견 교육, 훈련과 관련한 정보도 넘쳐나고 있다. 아울러 유기견과 동물학대 신고도 급증하고 있으며 애견인과 비애견인 사이의 사회적 갈등도 증가하고 있다.

때로는 모순되는 듯한 다양한 정보가 넘쳐나고 반려견의 문제행동이나 보호자의 잘못된 양육 방식이 사회갈등을 유발하는 사회문제로 불거지다 보니, 많은 반려인들이 내가 정말 반려견을 제대로 키우고 있는 건지?’ 궁금해하고 불안해한다.

《나는 강아지입니다》는 이런 반려인들의 궁금증과 불안함을 해소해주는 책이다. ‘원조 개통령이웅종 교수와 함께 형제 훈련사로 유명한 이찬종 소장이 쓴 첫 책으로, 20년간 반려동물 행동교육 전문가로 일하면서 쌓은 노하우가 고스란히 담겨 있다. <TV 동물농장> 15년 넘게 출연하며 다양한 반려견들의 문제행동을 교정하고 보호자들에게 맞춤형 훈련법과 양육법을 소개해온 이찬종 훈련사는 이 책에서 강아지를 사람처럼 아끼면서도 사람의 기준을 강요하지 않고 반려견과 보호자가 함께 행복할 수 있는 양육법을 제안한다. 아울러 좀 더 근본적인 질문인 나는 반려견을 왜 키우는가?’, ‘반려견과 행복한 삶을 살아가려면 어떻게 키워야 하는가?’라는 질문에 대한 답을 제시한다.

 

 

기초 훈련부터 문제행동 교정, 트라우마 치유까지

실제 사례를 들어 솔루션을 제안하는 반려견 양육 지침서

 

이 책은 크게 네 파트로 구성되어 있다. 1부에는개를 어떻게 바라봐야 할 것인가?’라는 저자의 오래된 고민과 그에 대한 나름의 답을 담았다. ‘개를 개로 보고 개답게 키우자는 비교적 단순한 제언을 담고 있지만, 20년 넘게 반려견 훈련사로 일해온 저자조차도 이러한 생각을 이해하고 몸으로 체득하기까지는 오랜 시간이 걸렸다고 고백한다. “품종도 성향도 환경도 다 다른 강아지들에게 천편일률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양육법이란 존재하지 않는다고 말하는 저자는 각각의 보호자들이반려견의 입장에서 바라본다는 대원칙을 바탕으로 주어진 조건하에서반려견과 보호자가 함께 행복할 수 있는 양육법을 제안한다.

2부에서는 보호자들이 알아야 할 기본적인 훈련법을 설명한다. 크게 배변훈련, 잠자리 훈련, 서열 교육, 산책, 터그 놀이, 사회화 훈련, 감각 훈련 등으로 나누어 반려견에게 꼭 필요한 훈련법을 담았다. 가장 기초적이고 필수적인 훈련이니만큼 입양을 생각하고 있거나 갓 입양한 분들은 꼭 읽어보기를 권한다.

3부에서는 잘못된 습관으로 인해 생긴 반려견의 문제행동을 중점적으로 다룬다. 이를테면, 보호자 말은 잘 듣지만 다른 사람들에게 버릇없이 구는 스피츠 모모, 평소에는 얌전하다가도 산책을 할 때면 유난히 많이 짖고 공격성을 드러내는 골든 레트리버 루이, 아무 데나 대소변을 보는 분홍이, 집 안의 모든 물건을 물어뜯는 진돗개 베리 등 저자가 직접 문제행동을 교정한 사례를 바탕으로 많은 반려견에서 흔히 나타나는 문제행동의 원인을 파악하고 해결 방법을 소개한다.

4부에서는 강아지들을 괴롭히는 정신적 상처와 트라우마에 대해 이야기한다. 버림받았던 경험 때문에 사람의 손길을 피하는 똘이, 하네스를 채우려고 하면 기겁을 하는 요크셔테리어 샤니, 어미와 너무 일찍 떨어지는 바람에 커서도 쭙쭙이를 하는 뚱이, 외국인한테만 심하게 짖어대는 콩이 등 이찬종 훈련사가 직접 솔루션을 처방한 실제 사례를 토대로 반려견들이 안고 있는 다양한 상처와 트라우마를 치유하는 방법을 제안한다.

 

 

저자 소개

이찬종

한국에서 라는 동물이 가축에서 애완견으로 그리고 지금의 반려견이 되기까지 나는 애견 훈련사라는 이름으로 20년을 걸어왔다. 누군가는 물어본다, 왜 이 직업을 택했는지. 난 그때마다 왜는 없어요라고 대답했다. 딱히 특별한 이유는 없었다. 나는 그냥 개가 좋았다. 개가 내 곁에서 즐거우면 더 좋았다. 누군가에게 나는 강아지 훈련사라는 직업으로 소개되지만, 개는 나에게 그저 삶이자 친구. 내 친구가 말을 못한다고 해서 그럴듯하게 포장해서 전달하고 싶지 않다. 솔직하고 싶다. 내가 지금 이 일을 하는 그럴듯한 이유는 없다. 나는 그냥 개가 좋다.

 

아다치경찰견훈련소(Adachi Police K-9 Training Centre), 센다이경찰견훈련소(Sentai Police K-9 Training Centre), 무라세구조·탐지견센터(Mulase Rescue and Detection Dog Centre)에서 연수.

현재 사)한국애견연맹 공인 훈련사 사범(KKF Certified Dog Training Master)이자 이삭애견훈련소 소장을 맡고 있으며, 15년 넘게 SBS <TV 동물농장>에 반려동물 행동교육 전문가로 참여하고 있다.

 

 

추천사

 

반려견에 대한 오해와 편견을 바로잡는

책은 반려견과 반려견이 보내는 몸짓 언어에 대한 반려인들의 오해와 편견을 바로잡습니다. 나는 반려견을 키우는가?, 반려견과 행복한 삶을 살아가려면 어떻게 키워야 하는가?라는 질문에 대한 답을 제시합니다. 책을 통해 많은 반려인들이 행복해지기를 바랍니다.

  • 강성호 _반려견스쿨 대표/한국애견연맹 훈련사위원회 위원장

 

강아지를 입양하기 전에 읽어보세요

“강아지 입양을 계획 중인데 어떤 견종을 선택해야 좋을까요?라는 질문을 받을 때마다 매우 난처하고 걱정이 밀려오곤 했습니다. 그런 난처함과 걱정을 해소해줄 답을 책을 통해 찾은 듯해 너무 기쁩니다. 강아지를 입양하기 전에 먼저 책을 읽어보라고 권하고 싶습니다.

  • 김도형 _부산경찰청 과학수사 경찰견 핸들러

 

개의 관점에서 개의 행동을 들여다보도록 안내하는

책은 반려견과 함께 살아갈 있는 방법을 동물행동학을 배경으로 설명합니다. 저자는 강아지의 행동을 인간의 시각이 아닌 그들의 입장에서 것을 강조합니다. 또한 보호자가 반려견과 어떤 관계를 맺어야 하는지에 대해서도 이야기합니다. 독자들이 반려견을 온전히 이해하고 반려견의 문제행동을 교정하는 실질적인 도움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 김병부 _군견훈련소 교관/대한민국 탐지견연구소

 

다양한 사례와 생생한 경험을 바탕으로 반려견 양육 지침서

20 넘게 반려동물 미용업에 종사하면서 수많은 보호자분과 상담을 해왔고 현재 행동학을 공부하고 있지만 아직도 직접 경험해보지 않으면 절대로 없는 것들이 많다는 사실을 절감하곤 합니다. 그런 저에게 책은 반려동물을 훈련하는 가장 기초적인 방법과 문제행동을 바로잡는 방안, 강아지가 보내는 카밍시그널을 제대로 이해하는 방법 도움이 되는 간접경험을 마치 직접 경험하듯이 생생하게 전달해주었습니다. 반려동물을 키우는 분들뿐만 아니라 반려동물 산업 종사자들도 봐야 하는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 민자욱 _마스터그루밍클럽 대표

 

보호자와 반려견이 함께 행복해지는 노하우를 제시하는

저자는 수많은 사례를 토대로 반려인들이 쉽게 개의 마음을 이해하고 문제행동을 교정할 있는 방법들을 소개합니다. 책을 읽다 보면 개를 돌보는 과정이 행복해지고, 반려견과 보호자 가족의 삶을 풍요롭게 노하우를 자연스럽게 체득할 있을 것입니다. 반려견과 함께 행복한 삶을 꾸려나가길 소망하는 모든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 박순석 _탑스동물메디컬센터 진료원장/대한수의사회 동물의료복지특별위원장

반려견의 행동과 마음을 이해하고픈 분들께 권합니다

반려견의 행동을 이해하기 어려울 저희 팀은 이찬종 소장님의 자문을 구하곤 합니다. 수일간 함께 반려견의 문제행동을 분석하고 반려인의 이야기를 같이 들으며 마침내 해결의 실마리를 찾게 되면, 제작진 역시 시청자분들처럼 이찬종 소장님은 어쩜 저렇게 개의 마음을 이해할까? 하며 놀랄 때가 많습니다.

수많은 경험과 지금도 멈추지 않는 공부를 통해 얻은, 반려견의 마음을 이해하는 방법들이 책에 고스란히 담겨 있습니다. 소장님의 노하우가 오롯이 담긴 책이 반려견과 함께 사는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되길 기원합니다.

  • 소형석 _SBS <TV 동물농장> 팀장

 

relax~라고 말해주는 듯한 반려견 양육 지침서

20 년을 개어멈으로 살아왔지만 아직도 여전히 개의 마음을 모르겠어~라고 소리치곤 하는 나에게 《나는 강아지입니다》는 여봐요, relax~ 천천히 생각해봐요~라고 말해주는 듯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끝없이 나를 관찰하고 나를 이해하려 애쓰는 ‘개’와 달리 개의 마음을 이해하려는 노력을 너무 쉽게 포기한 아닌지 돌아보게 하는 책입니다.

  • 스틸리맘 _네이버 블로그 불량소녀 스틸리와 사진찍는 개어멈 운영자

 

반려견에 대한 궁금증을 시원하게 풀어주는

20 지기인 이찬종 소장님이 가볍게 읽어보시라 건네준 책을 완독한 반려견과 함께하는 분들이라면 읽어야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책을 읽다 보면 이유를 몰라 답답하기만 하던 반려견의 문제행동을 이해할 있을 것입니다. 아울러 반려견에 대한 궁금증이 시원하게 풀리는 재미를 느낄 있을 것입니다. 가볍게 읽으시라며 건네주었지만 전문가의 오랜 경험과 노하우가 녹아 있는 결코 가볍지 않은 글을 펼쳐주심에 반려인의 사람으로서 감사할 따름입니다.

  • 윤원경 _수의내과학 박사/수호천사동물병원 원장

 

인간과 개의 관계를 깊이 고민하게 하는

저는 반려동물 행동전문가이기에 앞서 저자 이찬종 형입니다. 어린 시절 동생은 유독 마을 사람들이 나누는 이야기 듣기를 좋아하고, 어른들의 대화에 곧잘 동참하는 맹랑한 면이 있는 아이였습니다. 그런 동생이 나와 같은 반려동물 훈련사가 되어서도 가끔은 개들과 퍼질러 앉아 주저리주저리 종일 이야기만 하는 모습을 보고 거참, 엉뚱한 ~이라고 생각한 적도 있습니다.

하지만 세월이 흘러 분야의 전문가로서 활동 중인 동생을 보며 지금은 이런 생각을 합니다. 그래, 그런 너였기에 인간이 아닌 다른 생명에 대해 그토록 깊이 생각하고 가슴으로 이해하길 끝없이 노력하는 사람이 있었던 거구나.

개를 키우든 그러지 않든 책을 읽는 많은 독자들이 인간과 개가 어떻게 세상에서 가장 깊이 교감하는 사이가 있었는지, 어떻게 하면 깊은 마음을 나눌 있는 관계가 될지를 생각해보면 좋겠습니다. 지금 책을 읽는 제가 그런 생각에 빠져 있듯이 말이죠.

  • 이웅종 _반려동물 행동전문가/연암대학교 교수

 

반려견을 이해하는 방법을 다시 생각해보게 만드는

<TV 동물농장> 작가로 일하면서 가장 많이 듣는 이야기가, 우리 개가 이러죠? 우리 때문에 너무 힘들어요~ 이렇게는 같이 살겠어요~ 이런 이야기들입니다. 함께 살고 있지만, 이대로는 함께 없을 같다 말하는 수많은 반려인들. 그때마다 이찬종 소장님의 자문과 도움을 통해, 반려견 문제행동의 이유를 찾고 해결 방법을 찾아갔습니다. 수많은 개들을 가까이서 지켜보고 함께해온 경험과 노하우가 결국은 개들의 마음을 읽고 개들의 입장에서 생각할 있는 능력을 갖게 만들지 않았을까 생각합니다.

《나는 강아지입니다》는 이럴 이렇게 하세요~라고 답을 말해주는 책이 아니라, 그랬을까? 혹시 그럴 만한 사정이 있는 아닐까? 질문하고, 개가 보내는 시그널, 그리고 개가 처한 환경과 주인과의 관계 등등 무수한 가능성들을 확인해가며, 속에서 생물학적으로 엄연히 다른 사람과 개가 가족으로 함께, 그리고 행복하게 살기 위해 어떤 노력이 필요한지, 반려견을 이해하는 방법을 다시 생각해보게 만드는 책입니다. 지금도 반려견 때문에 막막하고 고민인 수많은 반려인들에게, 나의 반려견을 이해할 있는 지침서가 되리라 기대합니다.

  • 이윤주 _SBS <TV 동물농장> 메인작가

 

반려견에 대한 이해와 지식의 폭을 넓혀주는

반려견은 인류의 오랜 친구이자 동반자로 항상 우리와 함께해왔습니다. 애완동물에서 반려동물로 용어가 바뀌는 데는 개와 인간이 서로 애정과 교감을 나누면서 함께하게 것이 역할을 했음은 물론입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최근 유기견 문제와 더불어 애견의 배변 처리와 목줄 착용에 대한 잘못된 이해 등으로 애견인과 비애견인 사이에 사회적 갈등이 발생하고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이처럼 반려견에 대한 애정과 사회적 관심이 동시에 증가하고 있는 시점에, 책은 반려견과 인간이 더불어 생활하는 필요한 규칙들을 체계적이고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고 있습니다. 특별히 많은 돈과 시간을 들여 전문가의 도움을 빌리지 않아도 됩니다. 전문가의 경험과 노하우가 농축된 책을 통해 짧은 시간 안에 반려견에 대한 이해와 지식의 폭을 넓힐 있으니 말입니다. 책이 애견인들에 좋은 길잡이 역할을 해줄 것으로 기대합니다.

  • 전월남 _)한국애견연맹 총장

 

반려견 행동교육 전문가의 오랜 경험과 노하우가 고스란히 녹아든

《나는 강아지입니다》는 최고의 반려견 행동교육 전문가 이찬종이 반려견과 사람이 함께 행복한 세상 꿈꾸며 책입니다. 이찬종 소장의 오랜 경험과 노하우가 고스란히 녹아든 책을 읽다 보니 그의 반려견에 대한 애정과 반려견의 행동 문제를 바로잡고픈 열정이 얼마나 뜨거운지 절절히 느껴집니다. 반려견을 키우거나 키우고자 하는 사람이라면 봐야 하는 필독서입니다.

  • 한재웅 _N동물의료센터 원장

차례

 

추천사

머리말

 

Part 1  반려견은 누구를 위해 존재하는가?

 

행복한 주인이 행복한 강아지를 만든다

개는 교감한다? 개는 생존한다! 

개도 피곤하다

개는 사람을 어떻게 생각할까? 

“반려견은 가족 아닙니까?” 

어떤 개가 최고의 반려견일까? 

개를 키우는 사람은 많지 않다, 사람을 키우는 개는 많다

문제행동은 학습된 것이다

훈련도 교육만큼 중요하다

지나친 허용과 방임은 금물

시그널도 정답은 없다

사람이 바뀌어야 개가 바뀐다

답은 늘 시선이 머무는 곳에 있다

내 삶의 거울로서 반려견

 

 

Part 2  개알못이 알아야 할 기초 훈련

 

대소변 훈련의 단추

배변 실수 해결책

욕구불만 시그널 파악하기

사회화 훈련 선행 연습

명령어 입히기

“엎드려”의 의미와 훈련

사람은 움직이는 집이다! 

사람의 손은 강아지에게 어떤 의미가 있을까? 

산책의 진짜 의미

목줄의 길이는 어느 정도가 좋을까? 

단계별 목줄 착용

노즈 워킹의 기준

야외 활동과 공격성

서열 교육과 자발적으로 복종시기키

가족 안에서 서열 정하기

터그 놀이와 공놀이의 규칙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한다

후각 소통과 노즈 워크 활동

청각 능력과 생활 소음 적응

동체시력과 시각 훈련

강아지들의 명함 교환

강아지도 꼼수를 쓸까? 

반려견한텐 어떤 친구가 좋을까? 

우리 강아지도인싸 있을까? 

 

Part 3 잘못된 습관과 문제행동 교정하기

진실의 종아, 울려라

우리 주인님은 회장, 나는 부회장

루이와의 불편한 산책

분홍이의 응가 마스터기

이름 갖고 장난치지 마! 

주인이 분리불안이네요

“아빠, 내가 좋아? 강아지가 좋아?” 

쓰레기 제조공장 베리

일곱 살 신생아 뚱이의쭙쭙이’ 

까미의 이중성

‘무는 것은 나의 행복! 

알고 보니 밥상머리 교육

질투에 눈이 먼 당신, 람이

가출견 희망이의집 나가면 개고생프로젝트

고막 학대견, 알고 보니 최고의 반려견이었다고요? 

누나는 누구 편도 아니야! 

쪼꼬야, 물 좀 그만 틀어! 

TV는 현실이 아니란다

옷과 분리불안이 생겼어요

 

Part 4 반려견의 트라우마 치유하기

 

파양의 아픔을 극복한 똘이

괴물이 되지 않고 반려견이 된 아이, 티탄이

1미터의 삶, 상백이 이야기

눈빛도 트라우마가 된다고요? 

일상적 케어와 트라우마

자존심 대마왕 불이

모리의 불편했던 산책

사람이 무서워요! 

우리, 가족이 될 수 있을까요? 

외국인 감별사 콩이

나는야, 카펫맨

집은 위험해요

다롱아, 미안해! 

토리의 두 얼굴

코코의 이유 있는 반항

왕이 되고 싶은 니꼬

‘검은 개와 복길이

넌 혼자가 아니야! 

백구의 속마음 X-파일

에너자이저 초롱이의 특급 개인기

 
 

Korean Booklist published in May...
Korean Booklist published in Apri..
Korean Booklist published in Aug...
Korean Booklist published in Jul...
Korean Booklist published in Jun...
Korean Booklist Published in May...
Korean Booklist Published in Apr...
Korean Booklist published in Mar...
Home | Products | About Us | My Account | Terms | Privacy Policy | Shipping & Handling Policy
B1 Korean Publishers Association B/D, 105-2, Sagan-dong, Jongno-gu, Seoul, 110-190, Korea
TEL : 02-734-9565 (in Korea) / 82-2-734-9565 (outside Korea) / FAX : 02-734-9563 / E-mail : hankinseoul@gmail.com
Business Registration Number : 101-81-90070 / Seoul Government Shopping Mall Registration Number : 01-1299
Copyright © 2012 SEOUL SELECTION. All Rights Reserved.                 Designed by Ebizcare.com